[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올겨울 에너지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에너지 다이어트에 나선다.
동서발전은 10월 18일 오전 10시 울산 중구 본사에서 ‘동서발전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식’을 개최하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발전소 에너지 절감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
‘에너지 다이어트 10’은 최근 글로벌 에너지 수급 불균형에 따른 올 겨울철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공공기관 에너지 다이어트 10’의 후속조치로 겨울철 에너지사용량을 평균 대비 10% 절감하는 동서발전형 에너지 절약 운동이다.
동서발전은 전력피크 시간대인 오전 9시부터 10시, 오후 4시부터 5시에 난방기를 순차 운휴하고 건물 난방온도를 17℃로 제한한다. 출근 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 종이서류를 전자문서로 대신해 프린터 사용 줄이기 등 에너지 절약활동을 실천한다.
발전소 현장에서는 발전설비 운전방법 개선과 에너지 진단 강화로 평균 전력 사용량을 월 1,586㎿h이상 절감할 예정이다. 이는 430세대의 연간 전력사용량에 맞먹는 전력량이다.
또한 중소기업과 지역사회가 에너지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에너지 절감 혁신활동 지원 △지역사회 에너지 환경개선 △에너지 나눔행사 등 에너지 복지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작고 사소해 보일지라도 아끼고 모으면 의미 있는 것이 에너지 절약”이라며, “겨울철 에너지 비상상황에서 에너지 다이어트 실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 동서발전, 태양광으로 의료복지 실현한다
- 동서발전,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 EDPR과 국내외 신재생사업 협력
- 동서발전, 영농형태양광 컨퍼런스 개최… ‘1GW 보급’ 위한 발전방향 모색
- 동서발전, 지역 내 초등학교 2곳에 ‘탄소중립 체험교실’ 운영
- 동서발전, 미래 에너지시장 대응 위해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와 ‘맞손’
- 동서발전, 태백·삼척에 280MW급 총 62기 풍력발전기 개발
- ‘탄소중립을 알려줘!’ 동서발전, 중학생 대상 탄소중립 체험교육 진행
- “채식으로 지구를 지켜요” 동서발전, ‘탄소중립 체험교실’ 진행
- 동서발전, 울산 강남초에 4.8kW급 태양광 쉼터 설치
- 동서발전,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동서발전, 건축물·영농형에 사용되는 투명·컬러 태양광 모듈 만든다
- 동서발전, 연료전환 국내 1호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착공
- 동서발전, CCUS 기술‧청정수소 공급사업 선도한다
- 동서발전, 해외 그린수소 개발사업 본격화
- 동서발전, ‘배 나눔으로 2배 행복한 연말’ 행사 진행
- ‘에너지 다이어트로 위기 극복’ 한전,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 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