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지난 2일 서비스분야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2025년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비스분야 중소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 중이며,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모델(BM) 창출 또는 물류·공급망 관리나 마케팅·영업·광고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필요한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지원 유형은 신규 솔루션 구축, 솔루션 고도화, 공동활용 솔루션 구축의 세 가지로 나뉜다. 먼저 신규 솔루션 구축 부문에서는 110개 기업을 선정해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며, 기존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키는 솔루션 고도화 부문에서는 25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2025년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공동활용 솔루션 구축 부문에서는 8개 과제를 선정해 최대 2.5억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5개 이상의 서비스 분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솔루션 공급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서비스분야 중소기업(도입기업)과 솔루션 구축 역량을 갖춘 기업(공급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아울러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필요 기술 컨설팅 및 사업계획서 도출 등을 위해 전문가의 사전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3일부터 18일까지 컨설팅을 희망하는 수행기관에 신청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일부터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관리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업 신청은 사전 컨설팅 여부와 관계없이 1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중기부, 2025년도 유럽연합 탄소국경제도 대응 제1차 정부 합동 설명회 개최
- 퀄컴, 중기부·창진원과 ‘버티컬 AI 초격차 챌린지’ 운영 협업
- 중기부, 지자체와 협력해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164.5억원 투입
- 중기부, 부처협업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대폭 확대… 14일부터 모집
- 중기부, 대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화자금 최대 1억2000만원
- 산업부, 첨단제조 AI 임베디드 SW 기술개발 과제 공고… 총 82억5,000만원
- 중기부, 스마트 제조 기술 공급기업 950개사 모집
- 중기부 오영주 장관, 한국 벤처·스타트업 미국 진출 기반 마련 위한 행보
- 중기부 창업지원 정책, ‘Global Top AI 스타트업’ 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