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브라이트코리아,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 론칭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4.2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모듈 청소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에코브라이트코리아가 최근 태양광발전 사업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해 고정형으로 태양광 모듈 청소 로봇인 선봇(SUNBOT) EBK-S1000을 출시해 대규모 태양광발전소의 청소 서비스를 실시했던 에코브라이트코리아는 중‧소형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청소를 위한 서비스를 출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이동형 제품 통해 소형발전소 모듈 청소 적극 대응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기존에 출시한 EBK-S1000 제품은 MW 규모의 대용량 태양광발전소에 어레이 고정으로 설치돼 태양광 모듈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최근 론칭한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는 대용량 발전소는 물론 중‧소형 발전소에 대한 청소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규 서비스 상품이다.

태양광 모듈 청소 전문 업체인 에코브라이트코리아가 최근 이동형 태양광 모듈 청소 로봇을 활용하는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에코브라이트코리아]
태양광 모듈 청소 전문 업체인 에코브라이트코리아가 최근 이동형 태양광 모듈 청소 로봇을 활용하는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에코브라이트코리아]

기존 고정형 청소 로봇 제품인 EBK-S1000보다 가볍고 이동하기 편리하게 제작된 이동형 청소로봇을 활용하게 되며, 인력과 청소로봇의 결합을 통해 태양광 모듈 어레이를 이동하면서 하이브리드 청소 서비스를 실행할 전망이다.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는 모듈청소에 적합하도록 필터처리된 물을 사용해 청소를 진행하는 습식 청소 형태로 기본 서비스가 제공된다.

에코브라이트코리아는 이번에 론칭한 태양광 모듈 청소 서비스 상품과 기존 출시한 고정형 태양광 모듈 청소 로봇인 선봇 시리즈 제품을 기반으로 태양광발전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해 국내외 태양광 시장에 대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시장 확대를 모색할 전망이다.

한편, 에코브라이트코리아는 지난 2013년에 설립됐으며, 태양광발전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유지보수 생태 시스템을 다년간 연구해오고 있다. 이 시스템은 지능형 태양광 모듈 청소 로봇과 원격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 시스템 등 태양광발전소의 O&M 사업을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스톱 스마트 유지보수 전문 솔루션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개념의 O&M 서비스 제공을 추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