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은 2018 서울 태양광 엑스포 전시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태양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태양광 디자인을 발굴하고 태양광에 대한 시민 친화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미니태양광 디자인’, ‘태양광 일러스트 디자인’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당선된 작품은 ‘2018 서울 태양광 엑스포’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7월 24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미니태양광 디자인 총 1,220만원, 태양광 일러스트 총 490만원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에너지공사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 하다.
서울에너지공사 박진섭 사장은 “이번 태양광 디자인공모전을 통해 기존의 태양광 제품과는 차별성을 지닌 다양한 미니태양광 디자인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태양광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친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인 만큼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 세계가 부러워하는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 만들겠다
- 서울시 태양광 6만 6천가구 보급확대
- 서울시청에서 '태양광 작은 전시회' 개최 중
- 시민 곁에서 친근한 태양광이 되기 위한 첫 걸음
-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 속도 높이기 위한 손 맞잡다
-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환경의 날 기념 태양에너지 그림대회 개최
- 대한민국 최초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 개최된다!!
- [엑스포솔라] 서울에너지공사, 엑스포솔라서 가정용 ESS 전시
- 서울에너지공사-서울디지털재단, 그린에너지 모델 수립 시너지 효과 기대
- 서울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에너지체험 ‘태양의 놀이터’ 조성
- 서울시, 태풍 ‘솔릭’으로 연기된 ‘2018 서울 태양광 엑스포’ 10월 1일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