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은 7월 8일 광주 신양파크호텔에서 ‘에너지신산업 전문가 초청세미나 및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사업과 고용노동부 에너지신산업 수요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에너지기업, 기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발맞춰 지역 내 에너지신산업 생태계 마련 및 에너지밸리 활성화를 위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1부에서는 ‘기후변화 에너지위기 및 기회’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세미나가 진행됐다. 이상기후의 일상화, 화석에너지는 인류에 최대의 축복이자 재앙, 100년의 성장: 전력산업, Utility의 위기, 세계 에너지분야의 추세와 과제, 한국의 과제와 노력 6가지에 대해 발표하면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 기업과 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됐다.
2부 기업간담회에서는 에너지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공고중인 에너지 SW융합 기술거래 활성화 환경조성 지원사업을 소개했으며, 에너지신산업 수요맞춤형 기업지원별 분야 세미나 및 에너지기업의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정부의 에너지 3020 정책에 맞춰 에너지기업, 기관 및 관계자에게 에너지신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미래 에너지산업을 대처하는 견문을 넓히는 장이 되었으며, 향후 에너지기업의 역량강화 및 기업과의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녹색에너지연구원 허용호 원장 “연구원 자립을 위한 실증인프라 활용으로 수익 창출”
- 녹색에너지연구원, '오픈데이터와 에너지산업' 포럼 개최
- 녹색에너지연구원, 한·일 영농형 태양광 기술교류회 성황리 개최
-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 에너지신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기술교류세미나 및 통합 성과교류회 개최
- 춘천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 현장설명회 진행
- 녹색에너지연구원, 지역민 대상으로 에너지 SW 융합산업 현장 체험 교육 진행
- 녹색에너지연구원, 재생에너지 연구개발 위해 전기협회와 MOU 맺어
- 녹에연, 전남에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위해 루마니아 난방공사와 손잡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