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조선대 IT연구소와 에너지신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11.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IT융합 분야 기술 교류 활성화 방안 모색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은 조선대학교 IT연구소(반성범 소장)와 미래창조과학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IT융합 분야의 기술 교류 촉진을 통한 지역 내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4일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조선대 IT연구소와 에너지신산업 발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에너지, IT융합 분야 기술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에너지·IT융합 분야 신규 사업 기획 및 공동사업 추진, 에너지·IT융합 분야 기술 확산을 위한 정보 공유, 에너지·IT융합 분야 기술 확산을 위한 포럼 및 행사 공동 운영·IT연구소 기술과 기업의 매칭을 통한 연구·개발 및 기술 교류 촉진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내 기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며, 특히 에너지·IT융합 산업의 기술 교류 협력을 촉진시키기 위해 지역 내 기술 및 노하우 교류, 기술 발굴 및 기술 평가를 포함한 기술 협력 촉진에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된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이석호 단장은 “에너지신산업 연계 에너지·IT융합 산업의 싱크탱크(Think Tank) 역할을 수행하는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혁신적인 IT 융합 연구를 이끌어나가는 조선대학교 IT연구소 간의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기술 교류 활성화가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