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해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나눴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임직원 40여명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군 곡성읍 신리 일원 피해 농가를 찾아 수해복구에 동참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2008/39247_35652_3854.jpg)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군 곡성읍 신리 일원 피해 농가를 찾아 수해복구에 동참했다고 8월 18일 밝혔다.
곡성군은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섬진강 제방이 무너짐에 따라 주택과 농경지 다수가 침수되는 등 가장 큰 피해를 받은 지역 중 하나이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임직원 40여명은 지난 8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이루어진 봉사활동에서 집중호우로 침수된 비닐하우스 비닐과 토사를 제거했으며, 무너진 비닐하우스의 파이프를 철거하는 작업에도 힘을 보탰다.
이날 수해복구 작업에 참석한 허용호 원장은 “현장에 와보니 뉴스로 접한 것 보다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며, “하루 빨리 피해복구가 완료돼 주민들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농가 소득 안정화 위한 솔루션 ‘영농형 태양광’ 생산량·품질 향상 시너지
- 녹색에너지연구원 허용호 원장, “역동적 10년 녹에연… 신성장 위한 전환 이끌 것”
- 녹에연, 전남에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위해 루마니아 난방공사와 손잡다
- 녹색에너지연구원, ‘국제 심포지엄’ 통해 영농형태양광 활성화 도모
- 녹색에너지연구원, 조선대 IT연구소와 에너지신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 한국영농형태양광협회, 녹색에너지연구원과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녹색에너지연구원, 재생에너지 연구개발 위해 전기협회와 MOU 맺어
-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 소프트웨어 융합 필드투어링 교육 실시
-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과 에너지·ICT 기술확산 나서
- [인사] 녹색에너지연구원, 제5대 주동식 연구원장 임용
-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기탁
- 녹색에너지연구원, 설 명절 맞아 지역사회에 위문품 전달
-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신산업 관련 전문가 초청세미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