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지난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8년 ‘Digital Transformation(DT)’ 선포와 함께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금융정보는 물론 유머와 감동 등 다양한 코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눈길을 끈다.
KB국민은행은 꾸준하게 해당 채널을 관리했다.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올린 동영상은 벌써 100개를 넘었다. 구독자 수는 16만 명에 달한다. 아울러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마니버니’라는 서브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맞춰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해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조회 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 1등 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 [인사] KB국민은행 지역본부장 및 부점장급 인사 단행
- 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출시
- KB국민은행, 금융업 ‘디지털 전환’ 앞장 … 인공지능 ‘KB ALBERT’ 개발
- KB국민은행, 외부전문가로 구성한 ‘소비자보호권익강화 자문위원회’ 설치
- LG CNS, 급여 이체도 AI가… RPA+AI 기술 결합 서비스 시작
- ‘Cheer Up! 좀 더 힘을 내’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 인수 초읽기
- KB국민은행, 개인형 IRP 연금저축펀드 가입자 대상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KB생활SOC공익신탁’ 출시
- KB국민은행, 지역거점점포 ‘광주종합금융센터’ 오픈… 영업 채널 혁신 나서
- KB손해보험, 소상공인 위한 ‘KB 자영업자 종합보험’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