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 1억 돌파… 구독자 이벤트도 마련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7.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형식 콘텐츠로 소비자 눈길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지난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8년 ‘Digital Transformation(DT)’ 선포와 함께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금융정보는 물론 유머와 감동 등 다양한 코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눈길을 끈다.

KB국민은행은 꾸준하게 해당 채널을 관리했다.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올린 동영상은 벌써 100개를 넘었다. 구독자 수는 16만 명에 달한다. 아울러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마니버니’라는 서브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맞춰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해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조회 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 1등 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