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현대성우그룹이 디지털 미디어 채널 ‘현대성우저널’을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성우그룹은 ‘현대성우저널’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맞춘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별도로 만들어진 현대성우저널은 현대성우그룹 및 후원 모터스포츠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브랜드 저널이다.
현대성우그룹은 브랜드 저널을 통해 일반 대중과 접점을 넓혀 기업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자동차 부품 업계 특성상 단독 브랜드 저널을 개설하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애프터마켓 시장 저변 확대에 발맞춰 제품 및 기업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콘텐츠는 △계열사별 제품 △연구 개발 △인재 채용 △사회 공헌 △후원팀 소개 △경기 결과 △스폰서십 등 사내, 외 소식을 아우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업계 동향 △미래 기술 전망 등 모빌리티 트렌드와 △여행 △축제 △자동차 관리법 등 생활 정보도 제공된다.
모든 콘텐츠는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블로그 형식의 글, 영상, 카드 뉴스, 인포그래픽스 등으로 채워진다. 또 고객 편의성 및 모바일 접근성 향상을 위해 해시태그 검색 기능 및 반응형 웹 디자인도 적용했다.
현대성우그룹은 현대성우저널 오픈 기념으로 SNS 경품 이벤트를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성우저널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성우그룹 관계자는 “현대성우저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완성차 외에 다양한 자동차 부품 및 모터스포츠에 관심을 두길 바란다”며, “고객이 다시 찾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깊이 있고 흥미로운 콘텐츠 전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성우그룹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비롯해 여러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 예술 후원을 통해 기업 이미지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쌍용자동차, 첫 전기차 ‘E100’ 티저 이미지 공개
-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Edition 1’ 특별 한정 모델 출고식 개최
- 현대·기아차-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지원 위해 손 잡았다
- ABB,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3세대 경주차용 충전기 공급
- 오토닉스, 그래픽 패널 GP-A 시리즈 소형 사이즈 모델 라인업
- 오토닉스 리모트 I/O 및 근접센서 라인업 안내
- 힐셔, 콤팩트 기능 갖춘 PC 카드 M.2 포맷의 새로운 ‘cifX’ 출시
- 현대·기아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안전한 휴가길 만든다
- 에이디링크, Tier IV 및 AutoCore.ai와 협력해 ‘모두를 위한 자율주행’ 실현
- 현대차, 수소트럭·e스쿠터로 ‘2020 퓨처 모빌리티 상’ 대상 수상
- 현대차그룹 임원인사… 이용우 부사장, 사장 승진 및 이노션 대표 내정
- 현대차, 전주시 수소전기버스 1호차 전달식 가져
- 지멘스, Siemens Innovation Tour 2020 온라인 행사 성황리 개최
- 쏠라이트 배터리, 4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수상
- 쏠라이트,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
- 쏠라이트 배터리,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7년 연속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