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인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오픈했다.

S-OIL은 복합화, 대형화 추세에 맞춰 기존 4개의 주유소/충전소를 약 3,000평의 부지를 가진 초대형 주유소/충전소로 리모델링했고, 셀프 주유기 10대와 LPG 충전기 4대를 갖춰 30여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고객편의를 위해 대형편의점과 터널식 자동 세차기 2대를 운영 중이며, 화물차 주유 고객 및 세차 대기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유동 차량이 많은 동선 상에서 세련된 외관 이미지 전달을 위해 친환경 재활용 자재, LED 조명 및 노란색과 녹색을 조화롭게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New Signage를 적용했다.
S-OIL은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의 넓은 부지를 활용해 미래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부대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차량관리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손 세차 서비스와 화물차 전용 대형 세차기 및 차량관련 PB 상품 도입을 우선 검토 중이며, 넓은 부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시설, 튜닝 특화 정비점 및 모바일 APP 기반 주유 세차 배달 등 새로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OIL 관계자는 “동 주유소/충전소를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미래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이자 회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Landmark)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에 장학금 전달
- 진화하는 S-OIL 주유소,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구축
- S-OIL, ‘공상소방관 치료비 전달식’ 가져
- S-OIL, 보육원 청소년들에게 ‘드림 장학금’ 전달
- “의료진 여러분, 힘 내세요!” S-OIL, ‘덕분에 챌린지’ 동참
- S-OIL. 순직 해경 유자녀 학자금 및 부상 해경 치료비 전달
- S-OIL, 정유사 최초로 주유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 S-OIL, 추석 맞이 저소득가정에 ‘사랑의 송편 나눔’
- 이에스티, 백신 운송에 최적 환경 제공하는 전기트럭용 축냉 탑차 개발
- S-OIL, ‘스타트업’ 기업 투자해 탄소배출권 확보
- S-OIL, 2020년 ‘ESG 우수기업’ 선정
- S-OIL, 에너지신산업 분야 스타트업 투자 이어간다
- S-OIL,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주유소 부문 3년 연속 1위
- S-OIL, 설날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떡국 전달
- S-OIL, ESG 경영 강화… 온실가스 감축과 중소기업 성장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