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서울에너지공사 김중식 사장이 ‘2022년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리더십에 빛을 발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지난달 23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으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김중식 사장이 혁신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제2기를 맞은 서울에너지공사를 이끌어온 김중식호의 성공적 항해를 공식 인정받은 셈이어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진취적인 현장경영과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는 평가다.
김중식 사장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하게 느끼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천만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깨끗한 에너지로 미래 에너지가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ESG경영 선포식 후 공사가 추진하는 모든 핵심사업에 비재무적 가치인 사회적가치를 내재화해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서울에너지공사, 친환경 집단E 위해 신기술 개발 나선다
- 서울에너지공사, 2년 연속 개인정보보호 우수기관 선정
- 서울에너지공사, 강동구청‧배재고와 학교 태양광발전소 준공식 개최
- 서울에너지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ESG 책임경영 본격 추진
- 서울에너지공사, 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로 ESG 실현한다
- 서울에너지공사, 서울시 공공기관 최초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
- 서울에너지공사, 공기업 최초 EV충전기 관제시스템 품질인증 획득
-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ESS+한전계통 ‘친환경 전기차충전스테이션’ 활성화 나선다
- 서울에너지공사, 하반기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모
- 서울에너지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형 나눔 행사 성료
- 서울에너지공사, ‘2022 녹색기후상’서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서울에너지공사, 2023년 시민참여예산제로 시민 소통 강화
- 서울에너지공사, 승강기 회생제동장치 설치로 온실가스 168t 감축
- 에너지·기부라이딩 캠페인 시즌2 본격 개막… 5일부터 8주간 ‘스타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