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인도 ‘750kW급 풍력발전기’ 라이선스 수출 계약 최종 완료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3.01.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형식인증 획득 제품, 인도 및 미국시장에 한해 시바 윈드터빈에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유니슨(대표 허화도)은 인도 시바 윈드터빈(Siva Windturbine India Pvt Ltd.)사가 한국 방문을 통해 750kW급 풍력발전기 라이선스 수출 계약에 최종 사인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사진 왼쪽 두 번째) 유니슨 허화도 대표와 (사진 왼쪽 세 번째)시바 윈드터빈 벨루마니 대표 및 관계자들이 수출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니슨]

시바 윈드터빈 대표 벨루마니(Velumani) 및 관계자는 17일 유니슨 서울사무소에 방문해 직접 수출 계약서에 사인했다. 이후 유니슨 사천 본사에 방문해 향후 양사간 수출 및 풍력발전기 기술 관련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계약에서 제공하는 기술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750kW급 풍력발전시스템으로, 국제 형식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제품은 △U50 △U54 △U57으로 관련 생산 기술, 설계, 제조, 노하우 등을 인도 및 미국 시장에 한해 시바 윈드터빈에 제공한다.

이번 협력 방안에서 시바 윈드터빈은 750kW 제품 외에도 유니슨 제품 라인업인 △2MW △2.3MW △4.2MW △4.3MW급 풍력발전기 외에도 10MW 해상풍력 관련 기술 수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유니슨 관계자는 “이번 수출 계약은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한 것은 물론 시바 윈드터빈사와 전략적 협력 관계로써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계약을 계기로 유니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큰 목표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풍력발전 터빈 1위 기업인 유니슨은 꾸준한 R&D 투자로 신제품 및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국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수출 제품 이외에도 △2MW △2.3MW △4.2MW △4.3MW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10MW 대형 해상풍력발전기를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