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3월 6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에 소재한 30여개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중소기업 지식재산(IP) 권리 보호에 나선다. [사진=특허청]](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2303/49049_52461_5319.jpg)
간담회에는 이인실 특허청장, 최형두 산자중기위 위원, 손용욱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특허청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경남지역 지식재산 정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했다.
경남지역 중소기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서는 지식재산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지식재산분야 중소기업 지원주체 일원화 및 지원 확대 등 업계의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우리 중소기업이 세계 기술패권 시대에 해외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려면 강력한 지식재산권이 바탕이 돼야 한다”며, “특허청은 중소기업이 지식재산권 취득을 통해 세계적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특허청이 추진 중인 ‘국민·기업과 함께하는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특허청, 개정 상표법 시행…수수료 체계 합리화
- 특허청, 대한변리사회와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 특허청, ‘올해의 발명왕’ 후보 신청
- 특허출원서류 손쉽게! 특허청, ‘출원서식 표준 사례집’ 발간
- 특허청, 중소기업 특허 수수료 감면 정보 담은 ‘중소기업 증명서류 안내서’ 배포
- 미·일 진출 기업, 특허심사고속도로로 빠르면 3개월 내 특허 획득
- 특허청, 국회와 함께 특허데이터 활용 촉진 방안 모색
- 특허청-LG AI연구원, AI 개발 협력 성과 발표회 진행
- 특허청, 자율주행로봇 기업 트위니 방문… 지원 사업 성과 점검 및 현장 목소리 청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