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이달 21일 삼척블루파워 O&M 수행사인 에코에너지솔루션(대표 이범혁)과 ‘발전설비 시운전 노하우 공유를 위한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능·제어·운영 등에 대한 설비운영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남동발전의 오랜 기간 축적된 발전소 O&M 경험 및 노하우 등을 활용해 민간발전사업 직원들의 설비운영·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형 민간 발전소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국가 전력수급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남동발전은 삼척블루파워 시운전 기간동안 △발전소 설비 및 운영관리 기술자문 △운전 및 정비인력 교육지원 등 설비관리기술뿐만 아니라 운영인력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남동발전 전문원 센터장은 “이번 협약 및 지원을 통해 남동발전의 우수한 기술력이 우리 회사 내부에만 국한돼 활용되는 것을 넘어, 민간발전사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산업발전에 마중물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인사했다.
에코에노지솔루션 운영실장은 “우리나라 대표공기업인 남동발전의 운영 노하우를 적극 수용할 것”이라며, “또한, 우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국민들에게 양질의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한국남동발전은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들과의 협업, 지원을 통해 발전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남동발전, 나주시에 영농형 태양광 지었다… 준공 및 추수행사 개최
-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과 함께 베트남 시장 개척한다
- 남동발전, 수출중소기업에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지원
- 남동발전, 여름철 전력 수급 최대 피크 대비 발전설비 긴급 점검 시행
- 남동발전-엠텍정보기술, 전기차 폐배터리 활용한 ‘UBESS’ 개발 협력
- 남동발전, 완도금일해상풍력 ‘제5차 사업추진회의’ 개최
- 남동발전, 2024년 ‘제1회 에너지정책 이슈 토론회’ 개최
- 남동발전 김회천 사장, 협력중소기업 ‘네오피스’ 현장 방문
- 남동발전, 제9대 강기윤 사장 취임… “소통하는 CEO, 직접 현장 찾아 목소리 들을 것”
- 남동발전, ‘정의로운 에너지전환 지원센터 개소식’ 진행
- 남동발전, ‘2025 제1차 에너지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 남동발전, ‘제2차 녹색성장위원회’ 개최
- 남동발전, 美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세계가 인정한 ESG 경영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