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모바일, PC 등 온라인 법인 채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먼저 디지로카앱에 법인회원 서비스를 탑재했다. 기존에는 회원이 법인카드 이용금액을 조회하거나 한도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법인 모바일웹에 접속해야 했지만 지금은 한개의 플랫폼에서 개인·법인 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신규 기능도 추가됐다. 우선 무기명 법인 공용카드를 롯데카드의 앱카드 서비스인 ‘로카페이’에 등록할 수 있게 돼 온라인 결제가 더욱 편리해졌다.
기존에는 기명 법인카드만 로카페이에 등록이 가능했었다.
또 법인회원 서비스 메인화면을 새롭게 구성해 보유한 법인카드별 혜택, 월 사용금액, 현재 사용 가능 한도 등의 개인화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카드는 법인회원 대상 PC 웹사이트도 개선했다. 기존과 달리 법인회원의 신규 가입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 서류의 수집 및 제출 과정을 전산화함으로써 가입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신규 법인회원 가입을 위해 사업자등록증, 재무제표,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입회 서류를 법인이 직접 출력, 스캔, 제출하는 등 번거로운 서류 준비 과정을 거쳐야 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가입에 필요한 모든 법인 서류를 자동 수집하는 것은 카드업계에서 처음이다"며 "서류 준비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해 가입 절차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법인 영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온라인 법인 채널 리뉴얼을 통해 기업회원은 법인 업무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개인과 법인 업무를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법인회원을 위한 편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롯데카드, 3억 달러 규모의 해외 ABS 발행
- 롯데카드, 대학 연합 경영전략 학회 'SUM'과 신사업 제안 산학협력 성료
- 롯데카드, 12월 동행축제 참여…전국 백년가게 할인 혜택 제공
- 롯데카드, 베트남 현지서 KB국민은행과 펌뱅킹·가상계좌 서비스 업무 협약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전면 개편…"나에게 실시간 반응하는 카드앱"으로
- 롯데카드, 후불제 기후동행카드 ‘LOCA X’ 출시...대중교통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롯데카드, 3분기 순이익 1025억원...전년比 72% 급감
- 롯데百, 마지막 정기세일 '2024 라스트 세일'…“최대 50% 할인”
- 롯데카드, 베트남 가맹점주 대출 시장에 진출
- 롯데카드, 설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 이벤트 진행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 오픈
- 롯데카드, 생활 필수 지출 할인해 주는 ‘아파트아이 X 디지로카’ 선봬
- 롯데카드, 시스템 개선 작업으로 '27일 0시부터 6시간 동안 일부 서비스' 중단
- 롯데카드,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 롯데카드, 서울특별시와 '청년 창업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롯데카드, 7월 여름 휴가철 맞이 이벤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