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밝혔다.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는 2028년 4월 만기의 A+ 이상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매수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다.
25일 기준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의 예상 만기수익률(YTM)은 연환산 3% 수준이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중도 매매가 가능해 금리 변동에 따른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 금리 상승 시 추가 매수를 통한 수익 확대가 가능하고, 금리 하락 시에는 만기 이전 매도를 통해 자본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
예금과 달리 중도 매도 시 약정 이율이 낮아지지 않으며, 개별 채권보다 높은 유동성과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는’ A+등급 이상의 회사채를 편입하는 동시에 액티브 운용 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비교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채권, 어음, 국고채, 특수채, 통안채 등에 투자하며, 듀레이션을 확대 운용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갖는다.
SK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일부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김동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ETF운용본부장은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시장 변동성과 무관하게 만기까지 보유 시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어 투자시점에 수익률을 확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올해 10월 내 기준금리가 인하될 것이라는 시장의 전망 속에 이번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가 기준금리 인하 전 만기매칭형 상품에 투자하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글로벌 증시 변화에 자동 대응”…미래에셋,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 순자산 2000억원 돌파
- 미래에셋자산운용, ‘제37회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 나섰다
- 미래에셋,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 4000억 돌파
- 미래에셋, 단기 자금 운용 최적화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 순자산 5000억원 돌파
-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ETF 10위권 진입…국내외 실적 ‘쌍끌이’ 상승
- “금리인하에는 금”… 미래에셋 ‘TIGER KRX금현물 ETF’ 개인 누적 순매수 1000억원 돌파
- 미래에셋, ‘TIGER ETF’ 순자산 80조원 돌파
- ‘혁신’과 ‘신뢰’로 성장하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운용자산 450조원 돌파
- 미래에셋그룹, ‘디지털·AI 중심’ 대규모 조직 개편 단행…"전사 차원 체질 전환"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00 적립식 매수 이벤트’ 진행
-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Innovation Conference 2025’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