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SPC그룹은 올해 2학기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에게 총 2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 중인 SPC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쉐이크쉑 등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등록금을 지원한다.
지난해부터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의 추천을 받은 '가족돌봄청년'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학기에는 아르바이트생 120명과 가족돌봄청년 30명 등 총 150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150명 모두에게 전국 대학 평균 등록금(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시 기준)의 50%가 지급된다. SPC그룹은 2012년부터 장학생 총 2927명에게 약 52억원을 지원했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한 대학생은 "생활비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장학금 덕분에 준비해온 산업기사 자격증에 도전하고 공정설계사라는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이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희망과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SPC그룹, 가을 풍미 가득 담은 ‘무화과’ 신제품 선봬
- SPC파리바게뜨, 美 텍사스 제빵공장 착공…"2027년 가동 목표"
- SPC그룹, 강릉 가뭄 대응 현장에 빵 2000개 지원
-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 SPC그룹, 폭염 속 취약계층에 생수로 '시원한 나눔' 전해
- SPC그룹, 서울 환경공무관 2600명에 1억3000만원어치 상품권 전달
- ‘대통령 질책’에 SPC그룹, 8시간 초과 야근 전면 폐지…생산 구조 전환 나선다
- “전통 담은 아이스크림 디저트”…배스킨라빈스, 추석맞이 'K-디저트' 출시
- SPC그룹 파리바게뜨, 몽골 1호점 '자이산스퀘어점' 개점
- SPC 파스쿠찌, ‘카리나 초대장’으로 크리스마스 캠페인 스타트
- SPC 라그릴리아, 수능 수험생에게 ‘BBQ 폭립 플래터’ 무료 제공
- SPC파스쿠찌, 수능 수험생 위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