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CU와 함께 할인과 적립을 모두 주는 ‘두 번 놀라운’ 이벤트 ‘오! 오! 혜택’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제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CU 매장에서 무조건 10% 혜택에 최대 50%의 추가 혜택을 볼 수 있다.
우선 카카오페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CU멤버십을 연결하고 전국 CU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즉시 결제액의 5%를 할인해 주고,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결제가 쌓이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스탬프가 자동 적립되고, 3회, 5회, 7회, 10회 때마다 CU 전용 금액 할인 쿠폰 또는 연세우유크림빵, CU 도시락 등 인기품목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세 달간 진행된다. 할인과 적립은 각각 1일 1회 5000원까지 가능하고 일부 특수 매장과 주류·담배 등 특정 상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와 함께 누릴 수 있는 카카오페이의 기본 혜택도 쏠쏠하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오프라인매장에서 1000원 이상 결제하면 기본 적립에 랜덤 보너스 적립, 특정 회차 추가 보너스 적립까지 최대 3번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도 카카오페이의 삼성페이 기능으로 결제하면 최대 2번 적립할 수 있다. 적립 한도는 월 최대 30회, 3만포인트다.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사용자는 모든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최대 2000원 즉시할인 쿠폰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CU는 1만86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점포 수 1위 사업자다. 카카오페이는 CU와 함께 다양한 생활밀착형 혜택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6월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출금 서비스가 시행 중이다.
CU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CU멤버스’ 포인트의 사후 적립 서비스도 이달 내 선보여 편의점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결제할 때 놓친 포인트를 카카오페이앱에서 나중에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증권도 지난 8월 한 달간 CU에서 특정 키워드 상품을 구매하면 연관 주식을 증정하는 ‘주식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카카오페이는 “고객의 일상에 가장 밀접한 소비채널 CU와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카카오페이가 손잡고 실속 있는 혜택을 더 널리 드리고자 한다”며 “매일의 소비생활에서 카카오페이만의 편리하고 혜택 높은 결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