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홍보 이미지/ 사진 =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홍보 이미지/ 사진 = 은행연합회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은행연합회는 연말을 맞아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4억원 상당의 백미를 기부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백미는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는 은행연합회가 2006년부터 20년째 매년 연말 진행하고 있는 은행권·대한적십자사 연계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까지 총 38만1701가구의 취약계층에 약 132억원 상당의 백미 등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해왔다.

2022년부터는 소통과 참여가 중심이 되는 기부 트렌드를 반영해,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을 통한 온라인 펀딩 캠페인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다.

캠페인은 12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누구나 간단한 참여(좋아요·공유하기·댓글작성)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뱅크잇에 마련된 온라인 모금함에서 ▲ ‘좋아요’, ‘공유하기’ 클릭 시 각 1만원, ▲ ‘댓글작성’ 시 2만원이 은행권 재원으로 기부된다.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의 온라인 모금함 목표금액인 4억 원이 달성되면, 은행연합회는 은행권 재원으로 마련된 4억원 상당의 백미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은행권의 따뜻한 나눔이 우리 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하길 바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은행연합회는 은행들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새롭게 출시된 뱅크잇 앱을 활용해 국민이 쉽게 참여하는 나눔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7월 은행연합회는 은행권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기존 웹 기반에서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확장·출시했다.

앱에는 기존의 온라인 모금함뿐 아니라 매일 금융퀴즈를 학습할 수 있는 ‘퀘스트’ 메뉴와 출석체크 등 미션수행으로 포인트를 얻는 ‘클로버’ 기능이 탑재돼 지식과 재미를 함께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