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프윈드코리아, 동급용량 태양광 인버터 대비 최소 사이즈 자랑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7.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력과 태양광은 에너지원 자체가 다를 뿐만 아니라 시장 진입방법, 보급 확대 방법 등에서 많은 차이를 가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생된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인버터를 사용하는 공통점도 있다. 때문에 풍력발전용 인버터 제조와 태양광발전용 인버터 제조를 동시에 수행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센트럴 인버터와 스트링 인버터 장점 모은 C&D 인버터 공급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중국 선전시에 위치한 호프윈드는 중국 풍력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풍력발전 인버터 기술을 활용해 태양광 인버터를 제조 생산하면서 태양광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중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는 호프윈드는 한국 지사를 통해 2018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 C&D 인버터를 선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호프윈드 쎄스 우 해외영업이사(왼쪽)와 호프윈드코리아 이상만 지사장(오른쪽)이 C&D 인버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호프윈드 쎄스 우 해외영업이사(왼쪽)와 호프윈드코리아 이상만 지사장(오른쪽)이 C&D 인버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센트럴 인버터와 스트링 인버터의 장점만 모은 신개념 인버터 판매
호프윈드코리아가 이번 전시기간 동안 국내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한 호프윈드 C&D 인버터 제품은 기존 센트럴 인버터와 스트링 인버터의 장점만 모아놓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계 태양광 인버터 시장에서 동급용량대비 가장 작은 크기의 인버터에 해당한다. 

접속반과 같은 역할을 하는 MPPT Combiner Box와 함께 사용된다. 이 박스는 단순히 접속반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 DC/DC 부스터를 탑재하고 있어 어레이에서 발전된 DC 전력을 800V로 승압해 일관된 전력을 송전해준다. 이 때문에 라인을 통해 송전되는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력손실이 줄어들어 발전 수익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멀티 MPPT 기능도 보유하고 있어 발전 효율 증가를 통해 수익 증대를 이뤄낼 수 있으며, 유지와 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호프윈드의 C&D 인버터 제품은 육상 태양광에서도 유리하지만 수상 태양광발전에서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다. 수면 위 파동에 의한 모듈 발전효율 감소를 멀티 MPPT 기능으로 상쇄할 수 있으며, 작은 크기로 인해 전기실 공간을 최소화 해 설치비용도 줄일 수도 있다. 

C&D 인버터 제품 판매 적극 추진, 기술을 공유한다는 마음으로 시장 진출
호프윈드코리아는 한국 정부의 정책적 지원에 힘입어 제2의 성장기를 맞은 한국 태양광 시장에 C&D 인버터 공급에 주력할 예정이다. 기존에 쉽게 볼 수 없었던 C&D 인버터 판매를 통해 한국 태양광 시장의 성장에 함께 기여할 계획이다. 단순히 제품 판매를 하는 기업이 아니라 최첨단 기술을 고객과 함께 공유하고 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동참한다는 생각으로 한국 태양광 시장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전망이다. 센트럴 인버터와 스트링 인버터의 장점을 골고루 탑재한 C&D 인버터 판매와 함께 대용량 인버터가 구축되는 발전소에 반드시 필요한 수배전반을 함께 설치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