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에빅스젠, 혁신 신약 개발 위해 의기투합
  • 양철승 기자
  • 승인 2019.07.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협의 거쳐 협력과제 도출...에이즈치료제 분야 시너지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양철승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의 원료의약품(API) 생산기업 에스티팜(대표 김경진)과 바이오신약 개발 기업 에빅스젠(대표 유지창)이 7월 12일 신약 공동 개발과 기술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티팜과 에빅스젠이 에이즈치료제를 포함한 신약 개발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사진=에빅스젠]
에스티팜과 에빅스젠이 에이즈치료제를 포함한 신약 개발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사진=에빅스젠]

양사는 아직 세부적인 협력과제를 도출하지는 않은 상태로, 향후 협의를 거쳐 과제를 확정한 뒤 추가 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양사 모두 에이즈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다 에스티팜이 임상 2상 단계에 있는 에빅스젠의 에이즈치료제 API 제조를 담당하고 있어 에이즈치료제 분야에서의 협력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상태다.

이 경우 현재 에이즈치료제 시장에 칵테일요법이나 병용치료가 일반화돼 있다는 점에서 개발 단계에 더해 상업화 단계에서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제휴로 에스티팜은 에빅스젠이 보유한 고효율 활성물질 전달 기술(ACP)을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에빅스젠 유지창 대표는 “양사의 신약 개발 리소스를 활용해 임상이 진행 중인 신약들의 개발시기를 앞당기고 개발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스티팜 김경진 대표도 “서로에게 시너지를 높여줄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어 양사 모두에게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며, “에스티팜의 경우 에빅스젠의 ACP 기술에 거는 기대가 적지 않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