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영광 약수해상풍력에 4.3MW 규모 풍력터빈 공급한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8.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앞바다 4.2MW 해상풍력터빈 수주 이후 두 번째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유니슨이 연이은 중대형 해상풍력터빈 수주로 국내 해상풍력터빈 전문기업으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다. 유니슨(대표 허화도)은 전남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영광 약수해상풍력발전단지’에 64억원 규모의 4.3MW급 풍력터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8월 9일 공시했다.

유니슨이 지난해 1월 수주한 한국전력연구원의 군산앞바다 해상풍력발전 MMB 프로젝트 [사진=유니슨]

금번 공급계약은 지난해 1월 수주한 한국전력연구원의 군산앞바다 해상풍력발전 MMB (multipurpose Mobile Base, 해상풍력일괄설치시스템) 프로젝트에 이어 두 번째 4MW급 해상풍력터빈 수주다.

한국전력연구원의 해상풍력일괄설치기술(MMB)은 가까운 항구에서 풍력발전기의 하부기초와 상부터빈을 한꺼번에 조립한 후 풍력발전기 전체 구조물을 특수선박으로 들어 올려 바다로 운송해 설치하는 기술로, 단 10일만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유니슨 관계자는 “영광 약수해상풍력발전단지에는 우리나라 풍황에 맞게 저풍속으로 개량한 4.3MW급 U151이 설치된다”며, “U136보다 블레이드가 15m가량 길어 발전량이 많고, 저풍력에서도 사업성 확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번 4.3M급 해상풍력터빈 수주로 국내 풍력터빈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연이은 해상풍력터빈 수주로 향후 정부의 대규모 전라도 지역 해상풍력시장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슨은 2015년부터 작년까지 국내 풍력발전기 설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중 작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수주한 4MW급 풍력터빈은 총 26기, 111MW에 이른다.

또한, 유니슨은 4MW급 풍력터빈 생산 캐파(Capa) 확대를 위해 사천공장을 증설하고, 호남쪽에 10MW급 해상풍력터빈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유니슨이 개발 중인 10MW급 해상풍력터빈은 2023년까지 시제품설치 및 인증획득 후 상용화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