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등급 및 부패사건 ‘0’건을 달성했다고 지난해 12월 30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기관 특성을 반영한 부패방지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비위행위를 원천 차단해 윤리경영 내실화를 위한 종합관리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CEO가 주관하는 근무혁신 및 Trust KOMIPO 운동을 전개해 청렴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법인카드 관리를 강화함은 물론 성희롱, 직장 내 괴롭힘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비윤리적 행위에 대한 인사기록관리를 개선했다.
또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윤리규정을 강화하기 위해 인권침해 상담 및 사건처리 매뉴얼을 개정했다. 음주행위에 대한 징계 양정 기준 강화와 사생활 침해를 금지하는 내용을 행동규범에 반영했다. 내부 신고 활성화와 모니터링을 위해 리슨투미 App에 성희롱 및 직장 내 괴롭힘 뿐만 아니라 비위행위까지 추가해 신고자의 편리성을 확대했다.
중부발전은 반부패 거버넌스 확립을 위해 중소기업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을 시행했으며, 그 성과로 3개 기업이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협력사의 공동체 의식 향상 및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인권교육을 시행했다. 대국민 인권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인권캐릭터를 활용해 사내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사용하는 등 세대 간 소통증진 및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청렴도 평가 6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을 계기로 더욱더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중부발전, 재생에너지 사업 공동 협력 위해 기상산업기술원과 ‘맞손’
- 중부발전, ‘제28회 기업혁신대상’서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중부발전, 세계 최대 청정수소 밸류체인 구축한다
- 한국중부발전‧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양에너지와 해양그린수소 기술개발 나선다
- 한국중부발전, 지능형 발전소 안전로봇 경진대회 개최
- 한국중부발전, 인도네시아 에너지광물자원부 주관 에너지 효율분야 최우수상 수상
- 중부발전, 경험형 스마트마켓 구축 지원으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중부발전,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 나섰다
- 오스테드‧한국중부발전, 인천 옹진군에 800MW급 초대형 해상풍력 사업 나선다
- 한국중부발전, 축산분뇨 자원화로 온실가스 줄인다
- 한국중부발전‧플라젠, 폐자원 재순환 그린 수소에너지 신사업 업무협약
- 개화하는 국내 최대규모 해상풍력, 풍력산업 표준 모델 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