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2022년 시민홍보협력사업 공모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3.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와 에너지절약 실천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월 23일까지 2022년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 및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홍보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이 2022년 시민홍보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utoimage]
한국에너지공단이 2022년 시민홍보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utoimage]

시민홍보협력사업은 비영리 단체 등 시민단체와 공단이 공동으로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민 참여를 통한 인식 제고 및 저탄소 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민홍보협력사업의 공모 주제는 △적정온도 캠페인 대국민 홍보 △상업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홍보‧협력 사업 △에너지 부문 맞춤형 홍보ㆍ교육 사업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홍보‧교육 사업 등이 있으며 기타 공단 사업 관련해 신규 협력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참여 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 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이며, 전국 또는 지역적 네트워크를 통해 시민참여형 에너지절약 사업을 주도할 수 있는 단체여야 한다.

사업 선정은 공모 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진행하며, 3월 중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사업비를 배정할 예정이다.

공모의 신청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