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의 ‘신박한 에너지 정리’, 지역 아동에 희망 선물한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3.2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서 6번째 프로젝트 진행… 주거환경 및 에너지효율 개선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이 지역사회 주거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신박한 에너지 정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서발전 직원이 '신박한 에너지 정리'프로젝트로 긴급보호아동 가구 환경개선 공사를 돕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신박한 에너지 정리’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구를 찾아 집수리, 정리수납,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동서발전은 사회적기업과 연계한 공헌활동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 첫 프로젝트를 시작해 본사가 위치한 울산 중구와 인근 북구에서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 가구 등 5가구를 지원했다.

이어 병영초등학교 등 울산지역 학교의 교육복지사들과 협업해 긴급보호아동 가구를 6번째 지원대상으로 선정하고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장판 교체, 단열, 도배와 함께 전기기기 교체 등 에너지효율 개선 작업을 시행했다. 동서발전 임직원들도 주거개선 공사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신박한 에너지정리를 통해 어려운 환경의 지역 아동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지속적인 에너지복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