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기업을 찾는다. 경기도는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기업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경기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측정대행업/관리대행기관/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경기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김상철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 건실하고 기술력 있는 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고자 한다”며, “도내 환경서비스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경기도, ‘평택 수소생산시설’ 준공식 개최… “수소경제 대중화 이룰 것”
- 경기도 청년푸드창업허브 1호 안산점 개장
- 경기창업허브, 하반기 스타트업 탄소중립교육 교육생 모집
- 행정안전부, 탄소중립 실천 마을 조성사업에 16개 지자체 선정
- 경기도, 빅데이터 활용해 복지사각 위기도민 상시 발굴
- 경기도, 가상‧증강현실 기반 스마트상점 운영한다
- 경기도,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경기연구원, “경기도 초미세먼지의 7%는 목재연료 사용 원인”
- 경기도, 소상공인·중소기업에 긴급 자금 수혈
- 경기도, 스타트업 위한 탄소중립교육 기술과정 개설
- 경기도, ‘경기도형 모펀드’ 680억원 규모 조성…결성 목표 500억원 136% 달성
- 경기도, 6,282억원 규모 제2회 추경 편성
-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도 농업분야 탄소중립 추진 업무협의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