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개발자 지원 원스톱 허브 ‘앤시스 개발자 포털’ 발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2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 및 개발자에 대한 고급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액세스 간소화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기업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가 개발자들이 시뮬레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앤시스 개발자(Ansys Developer) 포털’을 지난 26일 발표했다. 새로운 디지털 공간은 개발 관련 에코시스템를 활성화하고, 시뮬레이션 분야 모든 영역에서 사용자와 앤시스 전문가간 연결을 돕는다.

앤시스가 개발자를 지원하는 원스톱 허브인 ‘앤시스 개발자 포털’을 발표했다. [사진=앤시스]

앤시스개발자포털은 문서와 예제, 가이드 및 사용 사례와 함께 전체 앤시스 포트폴리오 개발자 툴을 단일 허브(hub)로 통합한다. 사용자는 포털을 통해 앤시스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를 확장해 작업을 가속화할 수 있다. 또 고객과 파트너 및 내부 개발자가 협업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질문하면서 기능을 제안할 수 있는 커뮤니티포럼(community forum)도 포함돼 있으며, 파이앤시스(PyAnsys) 프로젝트와 파이썬(Python) 라이브러리 같은 ‘오픈소스 이니셔티브’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제공한다.

앤시스는 앤시스개발포털 같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 세트를 제공해 고객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툴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설계자·개발자·엔지니어가 물리 및 엔지니어링 영역 전반에서 반복적이고 복잡한 시뮬레이션 및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더 잘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털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모델 훈련에 사용되는 솔루션을 포함해 시뮬레이션 분야 새로운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반으로 사용되며, 고객은 포털을 통해 시뮬레이션 리소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에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절감하고, 오류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앤시스 셰인 엠스윌러(Shane Emswiler) 제품총괄수석부사장은 “앤시스개발자포털은 개발자 툴과 지원 기능을 단일 환경으로 통합해 협업과 학습 및 혁신을 지원한다”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앤시스 개발자 에코시스템을 성장 및 육성하고, 관련 툴과 리소스 및 기술지원에 더 쉽게 액세스해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댄포스 제이콥 하밍(Jakob Harming) 시스템시뮬레이션엔지니어수석은 “앤시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개발자 툴 에코시스템 덕분에 엔지니어들은 공유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다양한 툴을 결합하면서 모든 팀원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을 대중화할 수 있게 됐다”며, “파이썬만 배우면 바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앤시스 툴 액세스를 통해 앱을 쉽게 개발하하고 시뮬레이션 실행 및 설치 등을 돕는 공통 프레임워크가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앤시스 파이앤시스는 ‘오픈소스 파이썬 API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개발자가 파이썬 사용법을 알고 있다면, 새로운 산업별 및 활용 사례별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에 시뮬레이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앤시스 솔루션을 활용 중인 댄포스는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광범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장 선도기업으로 에너지 효율성과 기계 생산성, 저배출 및 전기화를 통해 고객이 탈탄소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