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패션기업 K2코리아,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비즈니스 연속성 50% 향상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1.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 2018년 RFID 시스템 클라우드 도입부터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 및 운영까지 적극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디지털 전환이 가속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AI나 클라우드 등을 활용한 서비스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서비스 활용시 온프레미스에서 진행하던 업무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할 수 있어 기업 내 업무 효율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김써니)이 대한민국 대표 종합 패션 기업 K2코리아(대표 정영훈)에 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K2코리아가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으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50% 향상했다. [사진=gettyimage]

과거 모든 인프라를 온프레미스로 운영했던 K2코리아는 2018년부터 클라우드 도입을 시작했다. 특히 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인 RFID를 클라우드상에 구축해 전사 적용함으로써 모든 브랜드 제품에 대한 생산부터 입·출고, 판매 및 CS까지 전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물류 업무를 효율화하고 비용 절감까지 달성하게 됐으며, 실제 K2코리아 신발연구소에서 실시한 사용성 평가 설문조사에서도 클라우드상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해 문서 관리 업무 생산성이 향상됐다는 결과가 나왔다.

클라우드 활용을 통해 무중단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진 K2코리아는 인프라 측면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이 50% 이상 향상됐다. 이에 K2코리아는 ERP(전사적 자원 관리)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도 고려하게 됐다. 안정적이면서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이후 안정성과 비용 등을 고려해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을 결정했다.

현재 K2코리아는 온프레미스 서버와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gettyimage]

“안정적 서비스 위해 멀티 클라우드 활용 결정”

현재 K2코리아는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멀티 클라우드와 더불어 온프레미스 서버와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동시 운영 중이다. K2코리아는 이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발생했던 인프라상 오류들이 클라우드 도입 이후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K2코리아 문기석 이사는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멀티 클라우드 활용을 결정했다”며, “새로운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에 대한 걱정을 비롯해 복잡한 정책과 보안 등 다양한 우려가 있었으나, 멀티 클라우드 관련 노하우가 풍부한 베스핀글로벌과 협력하에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기석 이사는 “특히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는 종종 발생하던 문제가 현재까지 한 차례도 발생하지 않아 매우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베스핀글로벌은 K2코리아 내 클라우드 도입 초기부터 멀티 클라우드 운영까지 지속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gettyimage]

클라우드 전환 통한 기업 운영 개선

베스핀글로벌은 K2코리아 내 클라우드 도입 초기부터 멀티 클라우드 운영까지 지속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K2코리아는 베스핀글로벌의 도움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선택과 스펙 비교부터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및 실제 구성, 서버 이중화 등을 순조롭게 진행하게 됐다.

베스핀글로벌은 K2코리아가 회계·인사·기획·영업 등 사내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서 운영 중인 매장 1,000여곳과 창고 관리까지 통합된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해 인프라 유연성과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베스핀글로벌은 옵스나우(OpsNow) 내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플랫폼(CSPM) ‘옵스나우시큐리티(OpsNow Security)’를 추천해 K2코리아가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K2코리아는 옵스나우시큐리티를 통해 맞춤형 정책에 따른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다양한 개선 가이드를 안내받음으로써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베스핀글로벌 이동훈 K2코리아프로젝트담당겸팀장은 “패션 업계, 특히 재고 관리 분야에서 디지털 역량을 통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려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K2코리아는 RFID에 이어 전사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며 효율성 강화는 물론 비용도 대폭 절감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동훈 팀장은 “국내 최고 멀티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은 앞으로도 고객 클라우드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부언했다.

한편 K2코리아는 아웃도어 브랜드 △K2 △아이더(EIDER)와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 △피레티,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 및 안전화 브랜드 △K2세이프티 △아이더세이프티 등을 보유한 대한민국 종합 패션기업이다. 전국 1,000여곳 이상에 달하는 매장과 통합 온라인 쇼핑몰 케이빌리지(K.VILLAGE)를 운영하며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