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국 장쑤성과 ‘미세먼지 저감’ 힘 모은다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10.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중국 장쑤성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장쑤성과 ‘대기환경 개선 협약’을 체결하고 동아시아 지역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제28차 환경행정교류회서 ‘대기환경 개선 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충남도는 최근 중국 장쑤성에서 열린 ‘제28차 환경행정교류회’서 장쑤성과 ‘대기환경 개선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도와 장쑤성은 동아시아 지역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양 도·성은 동아시아 자치단체 간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저감 정책을 공동 발굴·추진한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국제 탈석탄 연맹 및 언더투 연합과 협력해 선진국의 선도적인 이행 사례를 연구하고, 그 결과를 공유한다.

[]
충남도는 중국 장쑤성과 ‘제28차 환경행정교류회’에서 ‘대기환경 개선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충남도]

충남도와 장쑤성은 이와 함께 대기오염물질 저감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온실가스 감축 수단 발굴 및 적용 방안 마련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충남도 문경주 기후환경녹지국장은 “이번 협약은 그동안 양 도·성이 추진해 온 환경 교류를 확대·발전시키고, 동아시아 지역 대기환경 개선과 우호협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식이 열린 환경행정교류회는 지난 2004년 충남도와 장쑤성이 체결한 ‘환경행정교류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충남도와 장쑤성은 그동안 27차례의 환경행정교류회를 열고, 기업자율환경관리협약 체결, 기업 환경 신기술 설명회 및 기업 관계자 간담회, 도내 환경기업 중국 진출 참여를 위한 간담회 개최, 동아시아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교류협력 등의 교류 성과를 거둬왔다.

충남도는 이번 환경행정교류회에 문경주 국장과 실무자 등 9명으로 방문단을 구성, 지난 21일 장쑤성에 보냈다. 방문단은 환경행정교류회가 열린 22일 장쑤성 주관 ‘2018 국제환생태환경기술대회’도 참관했으며, 25일에는 중국 산시성을 방문, 시안시에서 시범운영 중인 대형공기청정기에 대한 견학을 실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