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에서 안정성 검증된 어드밴텍의 산업용 컴퓨터 기반 POS 라인업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어드밴텍케이알(지사장 정준교)은 유통 IT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티빌리지(대표 김광철)와 ‘스마트 매장’ 구축을 위한 어드밴텍 WISE-PaaS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어드밴텍의 WISE-PaaS(와이즈-파스)는 SI업체가 효율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저장, 분석, 예측 등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 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공장, 물류, 유통 산업 등에 적용된다.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와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어드밴텍]](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02/29184_21587_2134.jpg)
이번 업무 협약은 어드밴텍의 하드웨어 플랫폼과 아이티빌리지의 IT 솔루션을 결합해 유통 업체의 업무 스마트화 구현 사업 개발을 위해 이뤄졌으며 양사는 확장성 높은 POS(Point of Sales : 판매시점관리, 이하 POS)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POS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어드밴텍은 아이티빌리지의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아이오더’에 최적화된 맞춤 설계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15인치 디스플레이의 일체형 POS 시스템 UPOS-211은 슬림형 디자인과 동시에 5개의 시리얼 포트를 지원하는 등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아이티빌리지의 ‘아이오더’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POS 시장의 돌파구를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지속적인 협업으로 시장 점유율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는 “산업 현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어드밴텍의 산업용 컴퓨터 기반 POS 하드웨어뿐 아니라, 매장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리테일 고객을 대상으로 피플카운트, 히트맵, POS 손실 방지 솔루션 등 어드밴텍의 WISE-PaaS 솔루션을 적용해 나가면서 인텔리전스 리테일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포토뉴스] 어드밴텍, 산업용 태블릿 및 터치패널 PC 선보여
- 어드밴텍, 가후이엔씨와 와이즈-PaaS VIP 파트너십 체결
- 어드밴텍, 국내 리테일 산업의 IoT 시스템 도입 및 시장 발굴 가속화
- 어드밴텍, 창립이래 첫 대만 5대 글로벌 브랜드로 등극
- 어드밴텍, 산업용 IoT 전문기업으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앞장
- 어드밴텍, 31.5인치 풀HD 산업용 패널 PC 국내 출시
- 어드밴텍, 고성능 산업용 언버퍼드 메모리 출시
- 어드밴텍, 지게차량 장착 가능 산업용 10인치 태블릿 PC 국내 출시
- 어드밴텍, 8세대 CPU 탑재한 최신 마더보드 출시
- [인사] 정준교 지사장, 어드밴텍케이알 대표이사로 선임
- 어드밴텍,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한 임베디드 플랫폼 출시
- 어드밴텍, 글로벌 대학생 대상 IoT 솔루션 공모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