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태양광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은 11월 1일, 해줌 태양광발전소 매매 서비스의 실거래 금액 70억원을 성사했다고 밝혔다.
해줌 태양광발전소 매매는 준공된 태양광발전소를 온라인상에서 사고팔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해줌은 현재까지 1,700여명의 매수 희망자 수를 확보했으며 현재 전국 발전소 매도 물량 20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해줌은 보유한 IT 기술을 활용, 발전소 부지의 음영·지형 조건 및 기상 데이터를 분석해 적정 가격의 매도가를 책정한다. 매수자로부터 희망 용량과 지역, 투자 가능 금액 정보를 받아 맞춤형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발전소 매매는 월평균 3만6,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네이버 블로그 채널과 90만명 이상이 방문한 해줌 홈페이지, 주기적인 매물 정보 뉴스레터 배포를 통해 활발하게 매물을 노출해 빠른 거래를 성사시키고 있다.
또한 해줌은 태양광 매도 전 설비 점검, A/S를 원하는 사업주를 위한 태양광 관리 서비스인 ‘케어해줌’을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모듈 청소뿐만 아니라 접속반·인버터, DC 라인, 한전라인, 시공부지 등 수리 및 교체를 지원한다.
해줌 발전소 매매 담당자는 “해줌 발전소 매매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발전소 매매 서비스를 시작하고 고객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해줌,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기술로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선정
- 해줌, 5년 연속 아파트 태양광 대여사업 1·2호 준공
- 해줌, 전국에 300kW 축사 태양광 발전소 준공 나서
- 해줌, 태양광 발전량 예측 'API 서비스'로 제공
- 해줌, 전력거래소 발전량 예측 경진대회에서 태양광·풍력 부문 동시 수상
- 한국동서발전, 농협네트웍스와 ‘농촌 상생형 신재생에너지 공동추진’ 협약 체결
- 해줌, 충북 음성에 100kWp급 아파트 옥상 태양광 발전 설비 준공
- 해줌, 충북 괴산에 사후관리까지 적용한 ‘원스톱 솔루션’ 태양광발전소 준공
- 해줌, 화성시 아파트단지에 태양광발전 설비 설치
- 비즈해줌,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유지관리 서비스 ‘비즈케어’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