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은 ‘KB청춘마루’가 지난 12월 1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문화 분야 대상과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KB청춘마루’가 ‘아이어워즈 2019’에서 지속가능성장을 인정받았다. [사진=KB국민은행]](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12/35923_30814_2421.jpg)
사단법인 한국인터넷협회(회장 고경곤)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한 평가위원단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를 토대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KB청춘마루’는 ‘2018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과 ‘2019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위상을 높인 데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온라인 공간으로써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이와 같은 성공은 미래 고객 지원을 강조하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윤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유스(YOUTH)고객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KB청춘마루’는 아이덴티티인 노랑계단을 온오프라인 공간에 일관되게 적용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노랑계단을 통해 층을 오르내리며 공간을 즐기고, 온라인 공간에서는 스크롤을 따라 흐르는 노랑계단 위에 다양한 콘텐츠를 채우는 등 브랜드 이미지를 다양한 공간에 표현하고 있다.
특히 ‘KB청춘마루’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젊은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6일에는 SNS에서 수험표를 인증하고 응원 댓글을 작성한 수능 수험생들을 초청해 송하예, 김하온의 ‘수능탈출! 청춘 드림 콘서트’도 개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잘 갖춰진 온오프라인 공간에 청춘마루만의 아이덴티티를 지속해서 강화하겠다”며, “고객 경험이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청춘마루’에서는 ‘X-mas’에 ‘청춘’의 자음 낱자 ‘ㅊ’을 인용해 ‘Happy ㅊMas’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매주 화요일은 연말 모임에서 즐기는 홍차 블렌딩 클래스가 열리며, 매주 목요일은 미니 생화를 활용한 트리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한다.
더불어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밤 11시 40분부터 자정까지 노랑계단 버스킹 공연과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KB청춘마루’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국민은행, 캄보디아에서 심장병 어린이 후원 행사 개최
-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3회 걸쳐 은행 부분 1위
- ‘김연아‧윤성빈‧박지수‧박인비’ KB금융그룹‧KB국민은행, 지속적인 스포츠 산업 후원으로 눈길
- KB국민은행, ‘2019년 주식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통신을 위한 시’, KB국민은행-BTS, ‘Liiv M’ 광고 영상 공개
- [인사] 삼양패키징, 조덕희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삼양사 큐원 상쾌환, ‘웹어워드코리아 2019’ 대상 수상… 수상 기념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Liiv M’ 본격 오픈… ‘통신‧금융’ 융합형 서비스로 도전장
- '한국 경제' 바닥 찍었다… 2020년 경제성장률 2.3%로 소폭 상승 전망
- ‘KB 리브온’으로 ‘한방’에, KB국민은행-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업무 업무제휴 협약 체결
- ‘금융도 데이터 시대’ KB국민은행-뱅크샐러드, 데이터 기반 협업 위한 업무제휴 체결
- KB국민은행, 친환경 독려 나선다… 자원 순환 친환경 캠페인 선포식 개최
- ‘KB스타뱅킹에서 만나자’ KB국민은행, BTS ‘오픈뱅킹’ 광고 영상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