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급격한 확산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인도네시아를 위해 중부발전이 나섰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인도네시아에 1만벌(10만불 상당)의 방호복을 기부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2020년 4월 17일 기준) 코로나 확진자 5,516명, 사망자 496명이 발생한 상황이다. 강도 높은 방역 조치를 하고 있으나 현지 의료진은 방역물자가 원활치 않은 관계로 우비를 착용한 채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 주재 한국 대사관과 재 인도네시아 한국봉제협의회(KOGA)의 도움을 받아 4월 17일 한국산 방호복 1만벌을 인도네시아 중앙 재난방지청(BNPB)과 운영사업장이 위치한 찌레본, 즈빠라, 까로, 람풍의 지방정부에 기부했다. 이 물량은 현지 한인 봉제업체 6곳이 한국에서 원단을 들여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의료진들의 안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이 운영하고 있는 찌레본 발전소는 지난 4월 13일 찌레본시와 협약을 맺고 찌레본 발전소에서 생산한 차아염소산 나트륨(NaOCl, 살균제)을 공급하기로 했다.
차아염소산 나트륨은 흔히 락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살균제로, 찌레본 발전소 내 해수담수화 중간처리 과정에서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에 착안해 찌레본 방역당국에 기부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대해 시 당국자는 방역을 위한 살균제의 공급부족 및 가격상승으로 곤란을 겪고 있던 차에 찌레본 발전소의 지원으로 어려운 사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협약을 통해 공급될 차아염소산 나트륨은 코로나 상황 종결 시까지 일일 10t 가량 공급되며, 찌레본 시가 필요로 하는 일일 8t을 충족하는 양이다.
중부발전은 지난 술라웨시 지진 및 순다해협 쓰나미 등 인도네시아 재난 상황에서도 앞장서 지원 활동을 해 왔으며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활발한 CSV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최고 대학인 반둥공대에 ‘KOMIPO LAB’을 설립해 신재생에너지 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찌레본에 발전직업훈련센터를 개소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멸종위기종인 수마트라 코끼리 보호 사업, 환경보호를 위한 맹그로브 나무 심기 활동과 시골마을 특산품과 기업을 연결해 주는 1촌 1품 사업 참여 등 해외사업 수익환원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에도 지속적인 힘을 쏟고 있다.
- 중부발전의 ‘코미티아’, 발전공기업 최초 벤처기업인증 획득
- 중부발전, ‘새만금 그린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중부발전, 제주대와 에너지산업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 나서
- 중부발전, SK가스와 중소기업 청정연료 전환사업 공동 추진한다
- 중부발전, 민관 공동으로 제주도에 그린수소 활성화 나선다
- 중부발전, ‘제2기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중부발전, 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평가서 만점 달성
- 중부발전, 새 식구 맞아… 32기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 중부발전, 국내 최초 VR 기반 안전체험교육시스템 전사 준공
- 중부발전, 발전사 최초로 현장에 로봇신기술 적용
- 중부발전, 신재생 일자리 창출 위한 ‘제2기 KOMIPO 풍력정비 학교’ 개최
- [ESS기업이슈] 시능전기, 인산철배터리 탑재한 ESS 통해 화재 안정성 확보한다
- [ESS기업이슈] 비에이에너지, "ESS에너지홈은 국내 ESS 안전 역량 증대에 일조할 것"
- [ESS기업이슈] 제니스텍, 표준화된 EMS 플랫폼 개발해 확장성 높인다
- [ESS기업이슈] 벽산파워, 미국 CSIP 인증 획득… 글로벌 ESS 시장 공략
- 한국건물태양광협회 김병철 회장, “협회장으로서 국내 BIPV 시장 변화 앞장서겠다”
- REC5.0 종료 초읽기... 방향 잃은 ESS 산업 운명은?
- 중부발전, ‘대기오염물질 줄이기’에 더욱 힘 쏟는다
- 중부발전, 공공기관 중 두 번째로 ‘AEO 공인’ 취득
- 중부발전, 전사 건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체계 구축
- 중부발전, 발전인프라 로봇 융복합 신기술 발굴에 박차
- 중부발전, 중소기업 상생형 온실가스 감축사업 위해 경기도와 업무협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