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경기지역본부는 안산시(시장 윤화섭)와 10월 27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안산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에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태양광발전시설, 보일러 등을 지원하는 ‘에너지나눔실현’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겨울이 오기에 앞서 안산시 다문화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사업에 참여한 기관의 최소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지자체, 중견·중소기업과 함께 아동시설, 노인요양시설, 다문화시설 등 도내 4곳에 에너지나눔실현 사업을 추진했으며, 이 사업을 통해 태양광설비(39kW) 설치 및 노후 보일러(11대)를 교체하고, LED등‧콘센트‧생활용품 및 냉장고‧세탁기 등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태양광설비 39kW 설치로 인한 에너지 절감량은 56,940kWh(약 4,540,720원/년)로 산출되며, LED 교체에 따른 에너지 절감량은 10,159kWh(약 1,910,000원/년)로 산출된다.
이 사업에는 안산시, 안양시, 화성시, 대열보일러, 동양이엔피, 부-스터, 신성이엔지, 이알시스템, 지에스피, 현대에너지솔루션, 한국미우라보일러,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중견·중소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에너지나눔실현 사업이 다문화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한에공, 한국교통대에 실습용 친환경 자동차 모형 기증
- 서울에너지공사, 제18호 ‘햇빛행복발전소’ 준공식 개최
- 에너지공단, 사랑의 열매와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 한국에너지공단, 2020년도 하반기 RPS 고정가격계약 경쟁입찰 실시
- 한국에너지공단, 노후 건축물 에너지효율 향상 돕는다
- 한국에너지공단,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사업 설명회’ 개최
- 에너지공단, ‘해상풍력 발전사업 정책설명 및 토론회’ 개최
- 한국에너지공단,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 보고대회’ 개최
- 안산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에너지전환 본격 시동
- 안산시 제1호 수소충전소 ‘수소e로움’ 운영 시작
- 안산시, 시화호 수변도로에 ‘태양광 그늘막’ 설치한다
- 안산시, 태양광설치 기업에 최대 2,000만원 지원
- 화성시,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 추진… 태양광설비 설치비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