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280’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2.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크기로 설치 효율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 코리아(대표 알렉스 종/ Alex Zhong)가 다양한 바코드 기호를 정확하고 빠르게 판독할 수 있는 컴팩트한 크기의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DataMan) 280’을 선보였다.

코그넥스코리아,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DataMan) 280’ [사진=코그넥스코리아]

이번에 출시한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280’은 컴팩트한 크기로 일직선과 직각, 두 가지 설치 옵션을 지원해 자동차, 의료기기, 생산,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 넓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코드 처리 및 범위 기능을 향상한 고해상도 센서를 탑재해 코그넥스의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시리즈 중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고 안정적인 바코드 판독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DPM(Direct Part Mark) 코드를 포함해 1D, 2D 코드에서 뛰어난 판독률을 자랑한다. 까다로운 자동차 및 의료기기 부품 표면의 작은 DPM 코드를 손쉽고 정확하게 판독해 추적하며, 고속 제조 라인별 각각의 바코드를 동시에 안정적으로 판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팔레트 코드 판독 시 코드가 반사성 포장지 안에 있더라도 팔레트의 1D 및 2D 라벨 기반 코드 판독이 가능하며, 넓은 DOF로 사용자가 제시한 코드를 정확히 판독해 프레젠테이션 스캔에도 적합하다.

더불어 데이터맨 280은 제조와 물류 운영의 생산성을 높이는 바코드 리더기 성능 관리 플랫폼 ‘엣지 인텔리전스(Edge Intelligence, EI)’와 연동된다. 간편한 웹 브라우저 통신 방식, 장치 관리, 성능 모니터링 등의 고급 Industry 4.0 기능을 제공해 최대 20대의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와 이미지 수집이 가능하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특허 받은 해독 알고리즘을 적용해 복잡한 바코드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다”면서, “컴팩트하지만 판독률을 높인 이번 신제품을 적용하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생산라인 조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