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 최대 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Automation)과 산업 데이터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코그나이트(Cognite)가 제조 데이터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산업 기술 변화를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플랜트 자산, 운영 관리 애플리케이션 및 산업 맞춤형 분석에 차세대 엣지(Edge) 연결을 제공하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팩토리토크(FactoryTalk) 소프트웨어가 코그나이트의 핵심 산업용 데이터옵스(Industrial DataOps)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과 결합하면서 전사적 확장을 위한 산업용 데이터 허브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로크웰오토메이션 제품은 전 세계에서 데이터를 생성하고 처리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 코그나이트의 제휴를 통해 제조업 전반에 대해 운영, 엔지니어링, 전사적 및 시각적 데이터를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는 고유한 통합 엣지 투 클라우드(Edge-to-Cloud) 산업용 데이터 허브가 탄생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원시 데이터를 실시간 의사 결정 및 안전하고 생산적이며 지속 가능한 운영을 보장하고 향상된 작업 흐름을 제공하는 중요 애플리케이션으로 변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업계에서 입증된 코그나이트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제휴가 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합작사인 센시아(Sensia)의 엣지 투 엔터프라이즈(Edge-to-Enterprise)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소프트웨어&컨트롤(Software & Control)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언 셰퍼드(Brian Shepherd)는 “모든 규모의 제조업체가 데이터에 접근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통합 정보 허브는 독점적인 고가의 플랫폼에 대한 대규모 투자 없이도 모든 제조 데이터에 대한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의미 있는 분석 통찰력을 얻는 것은 더 어렵다. 코그나이트와의 제휴는 이러한 문제를 직접 해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그나이트의 최고 경영자(CEO)인 기리시 리시(Girish Rishi)는 “로크웰오토메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팩토리토크 제품을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에 핵심적인 데이터를 더욱 풍부하게 생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산업 하이브리드 AI 솔루션의 개발, 운영 및 확장시키는 코그나이트의 사명이 양사의 제휴 관계에 반영돼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의 제휴를 통해 응용 분석 및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이 업계에 보다 신속하게 채택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로크웰오토메이션, 모터 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큐빅(CUBIC) 인수
- 로크웰오토메이션, 라이프 사이언스 포럼 개최
- 로크웰오토메이션, 최초의 6 펄스 드라이브 ‘PowerFlex 755TS’ 출시
- 로크웰오토메이션-앤드레스하우저, ‘케미컬 인더스트리 포럼 2022’ 개최
- 로크웰오토메이션, 설계 최적화 위한 새로운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 로크웰오토메이션, 미혼모 복지시설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 진행
- 포티넷-로크웰오토메이션, ‘OT환경 보호’ 위한 파트너십 체결
- 로크웰 오토메이션, 날리지 렌즈 인수 발표
- 로크웰, IIoT‧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제공… “지속적 업데이트 가능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 로크웰오토메이션-두산,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
- 로크웰오토메이션,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MES 부문 리더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