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6일 한화큐셀은 BI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소식을 전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된 시상식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총 133명의 심사위원단이 참여해 1만여 개의 출품작을 심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큐셀은 사업 영역을 반영해 지난 4월 BI를 개편했다. 현재 태양광 모듈 제조에서 재생에너지 개발, 분산에너지,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사업의 범위를 넓히고 있다.
한화큐셀은 모듈 제조업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해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BI 확립을 목표로 한다.
BI의 녹색과 청색 컬러는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한다는 비전을 나타낸다. 그라데이션 디자인으로는 성장과 확장이라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한화큐셀은 BI를 로고, 슬로건, 마케팅 아이템 등 다양한 디자인 전반에 효과적으로 구현했으며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BI를 기반으로 제품 디자인을 재정비하는 등 제품 아이덴티티(PI) 강화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유재열 전무, “재생에너지 기반 융합형 VPP 사업자로 나아갈 계획”
- 한화큐셀, 발전량 예측사업 개시…분산에너지 사업 진출 본격화
- 국산 태양광 모듈 업계, 외산 수요 증가에 원부자재 이어 모듈산업마저 붕괴 우려
- 한화큐셀, 트리나솔라와의 태양광 셀 ‘PERC’ 기술 특허 분쟁 중단 합의
- 한화솔루션, 신재생에너지 매출 48.4% 증가… 영업이익 실적 경신
- 한화임팩트,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비 3500만원 전달
- 한화큐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시장 도전장… “탑콘 아성 넘을 것”
- 한화솔루션,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실천 내용 명시
- 한화큐셀, 유럽서 10년 연속 Top Brand PV 선정… 3개 글로벌 어워드 수상
- 한화큐셀, 1분기 미국 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 35% 점유… 14분기 연속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