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티아이엘씨는 2013년 설립 이후 배터리 개발 및 공급, 철도차량 엔지니어링·개조 및 부품 공급을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배터리 개발 부문에서는 철도차량의 비상 전원 공급용 배터리를 시작으로, 대용량 배터리셀 개발과 첨단 제어 기술의 접목을 통해 차량 구동용 배터리 시스템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사의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인도를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도 가시화되고 있다.
철도차량 엔지니어링·개조 및 부품 공급 부문에서는 국내 업체 최초로 해외(싱가포르) 철도차량 잔존수명 평가 및 수명 연장 솔루션 제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Door System, Interior 부품 등 철도차량 핵심 부품을 공급하며 가격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함께 확보하고 있다.
티아이엘씨는 이번 ‘배터리아시아쇼 2025’에서 배터리 개발 및 철도차량 전원 솔루션 관련 기술을 선보이며, 철도 산업 전동화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 경쟁력을 제시할 예정이다.
티아이엘씨 관계자는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의 기술과 제품으로 고객을 감동시키고 따뜻한 소통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모두가 함께하는 이상과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차세대 배터리 기술과 사용후 배터리, 전기차 충전인프라 등 새로운 시장 기회를 조망할 수 있는 ‘배터리아시아쇼(Battery Asia Show) 2025’는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배터리 및 충전인프라 제품, 배터리 시험·인증 장비, 사용후배터리 재활용·재사용 솔루션, 배터리 화재방지 솔루션 등 이차전지 산업 분야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