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문기수 기자] 넷마블이 3분기 자체IP(지식재산권)기반 신작 뱀피르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등 자체 IP(지식재산권) 신작들의 흥행에 힘입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넷마블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90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8.8%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6960억원으로 7.5% 늘었다. 순이익은 406억원으로 97.1% 증가했다.
3분기 해외 매출은 4726억원으로 해외 매출 비중은 68%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34%, 한국 32%, 유럽 11%, 동남아 8%, 일본 8%, 기타 7%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 중이다.
넷마블은 3분기 8월26일 출시한 뱀피르의 흥행과 5월 중순 선보인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온기 실적이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줬다.
견고한 매출 및 자체 IP 비중확대에 따른 지급수수료율 감소세 지속으로 영업이익률은 13.1%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4분기에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를 출시할 계획이다. 2026년에는 ▲스톤에이지 키우기 ▲일곱 개의 대죄: Origin ▲SOL: enchant ▲몬길: STAR DIVE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이블베인 ▲샹그릴라 프론티어: 일곱 최강종 ▲프로젝트 옥토퍼스 등 총 8종의 기대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김병규 대표는 “올해 ‘RF 온라인 넥스트’, ‘세븐나이츠 리버스’, ‘뱀피르’ 등 신작의 연이은 흥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2026년에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등 다수의 기대작을 통해 넷마블의 게임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넷마블만의 차별화된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