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새 경량 xiros 가이드 롤러의 안정적인 가이드 솔루션 개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및 포장 산업의 애플리케이션 제조업체는 점점 더 깨끗하고 위생적인 플라스틱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플라스틱 볼 베어링 포함한 완전 밀폐형 설계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이구스는 다양한 튜브 재질과 플랜지 포함 폴리머 볼 베어링으로 구성된 필름 및 라벨 가이드 롤러용 일체형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경량 시스템은 현재 완전 밀폐된 형태로 사용 가능하며 롤러의 설치는 이전보다 훨씬 더 간편해졌다.

완전 밀폐형 디자인의 자이로스 가이드 롤러는 포장 산업에서 빠르고 청결한 무급유 가이드를 보장한다. [사진=이구스]
완전 밀폐형 디자인의 자이로스 가이드 롤러는 포장 산업에서 빠르고 청결한 무급유 가이드를 보장한다. [사진=이구스]

자이로스(xiros)라는 품명 아래 이구스는 무보수 및 무급유 폴리머 볼 베어링을 개발 및 제공해 왔으며 식품 및 포장 산업에 적용시 윤활유 누출로 인한 오염의 위험이 없다는 것이 자이로스의 특장점이다.

자이로스 제품군에서 새로운 점은 알루미늄, PVC 또는 탄소 튜브 및 xirodur 재질의 플랜지 볼 베어링으로 구성돼 바로 사용가능한 솔루션의 추가다. 특히 PVC 버전은 제품 전체가 식품 산업에서 승인된 재질로 구성됐으며 초경량 가이드 롤러는 밀리미터 정확도를 가진 다양한 직경 및 길이로 사용이 가능하다. 더 특수한 롤러가 필요할 경우 이구스는 한쪽 측면이 완전히 밀폐된 새 가이드 롤러를 제공할 수 있다.

이구스의 자이로스 폴리머 볼 베어링 사업부 마르커스 샘스로스(Marcus Semsroth) 책임자는 “폴리머 볼 베어링과 맞춤 샤프트 및 튜브가 포함된 바로 설치 가능한 솔루션은 구성이 쉽고 간편하며 조립 및 분해가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공구가 필요없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스틸 튜브와 비교할 때 알루미늄 튜브는 매우 가볍기 때문에 롤러의 관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무급유 자이로스 폴리머 볼 베어링은 윤활이 필요한 금속 볼 베어링보다 마찰이 적다. 이는 볼이 윤활유의 저항을 극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며 덕분에 훨씬 더 부드럽게 작동한다. 더불어 자이로스 사용 수명 계산기를 사용하면 폴리머 볼 베어링의 예상 서비스 수명을 쉽게 온라인으로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