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 이하 환실련)는 6월 17일까지 환경부와 함께하는 ‘리틀 포레스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리틀 포레스트 서포터즈는 녹색의 지구와 푸른 하늘을 위하여 대기 환경 문제에 대처하며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홍보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을 노력하는 환경 캠페인 ‘미세먼지 ZERO 리틀 포레스트’의 주축이 된다.
2020년 하반기 활동을 목표로 리틀 포레스트 서포터즈는 온·오프라인 정기 모임을 통해 미세먼지 바로 알기 홍보 콘텐츠 제작과 미세먼지 모니터링 및 저감 활동에 대한 개선 방안을 토의하는 등 환경 보전 개선 활동에 앞장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어지는 ‘폐목재 Blooming 캠페인’에 참여해 시민들의 캠페인 참여 독려와 수거된 폐목재를 이용한 목공예 등 미세먼지 저감에 관한 실천적인 자원화 활동 수행도 앞두고 있다.
‘리틀 포레스트 서포터즈’는 환경보호와 콘텐츠 창작에 열정을 가진 청년층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활동 혜택으로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리틀 포레스트 서포터즈 수료증 및 기념품을 증정한다.
리틀 포레스트 서포터즈 참가에 관련한 자세한 모집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은 환경실천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 기후변화센터-에너지공단-남동발전, 기후변화대응 해외사업 업무 협약
- 전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 1,209만톤 감소… 배출권거래제 시행 후 처음
- 서초구, 지역주민 위한 미세먼지 관리 시스템 수준 높인다
- 제주에너지공사, “스마트에너지시티 허브 구축으로 제주 탄소제로의 중심 될 것”
- 현대건설, 기후변화 대응 전략 최우수 기업 선정
- 군포시, 아동·어르신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 공기질 무료 측정
- 인천광역시, 항만공항 미세먼지 퇴치 위해 관계기관과 협업한다
- 부산 북구, 태양광 LED 도로 명판 설치
- 인천공항-산림청·푸른아시아, 몽골에 저탄소 마을 구현한다
- 가스공사, 경유트럭 연료를 청정 LNG로… 미세먼지 감축에 일조
- 현대로템, 수소 충전인프라 신사업 진출… 2022년 매출목표 1100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