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산업협회 홍성민 회장, 충북도지사와 면담… 태양광 미래 논의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5.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재활용센터 위탁 운영, 산업단지 태양광 보급 등 건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태양광산업협회 홍성민 회장이 충청북도를 찾았다. 한국태양광산업협회는 지난 4월 29일 홍성민 회장이 충북도청을 찾아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홍성민 회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사진=한국태양광산업협회]

이날 면담에는 정우식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신성이엔지 김동섭 사장, 한솔테크닉스 김종천 부사장, 현대에너지솔루션 황명익 상무, 한화솔루션 유재열 상무가 배석했다.

홍 회장은 면담을 통해 금년 9월 충북 진천에 구축이 완료되는 태양광 재활용센터 운영과 관련해 공제조합을 설립해 위탁 운영하는 방안과 충북지역 산업단지 내 태양광 보급방안에 대해 충북도가 협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홍성민 회장에게 “태양광 재활용 센터의 민간 위탁 운영 시, 운영기관 선정 공모를 진행해 공정한 평가를 추진토록 하겠다”며, “산업단지 내 태양광 보급사업과 관련해 좋은 제안이며,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근저당 설정 등 걸림돌이 해결되도록 태양광산업협회 차원에서 대책을 강구해 주면 충북도가 적극 협력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예방 이후 태양광산업협회는 충북도의 김상규 신성장산업국장, 김형년 에너지과장, 송인우 태양광팀장 등 실무진과 별도 차담도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논의 안건들에 대한 실무차원의 보다 심도 있는 대화도 나누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