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누리플랜, B2B 마케팅 사업 협력 등을 위한 MOU 체결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로메카, 누리플랜 영업 네트워크 기반 신규 매출 확보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뉴로메카와 누리플랜은 지난 25일 로봇 솔루션 에이전트 권한 수행 등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뉴로메카와 누리플랜이 B2B 마케팅 사업 협력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뉴로메카]

앞으로 양사는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B2B 마케팅 협력을 진행한다. 뉴로메카는 누리플랜이 구축해온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규 매출 확보 및 군사·보안 사업으로 영역 확장을 도모하고, 누리플랜은 미래전략에 중요한 신성장 동력을 추가하는 등 상호간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트너십은 △뉴로메카 로봇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누리플랜그룹의 전략·지역 에이전트 또는 대리점 권한 부여 및 역할 수행 △중소기업 제조공정 첨단화 사업에 대한 공동 사업개발 △국방 및 보안 사업에 대한 공동 사업개발을 골자로 한다.

특히 누리플랜은 군사·보안 사업에 특화된 자회사 누리온과 함께 구간암호화 솔루션 등을 적용해 뉴로메카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방위산업 시장진입을 최단 기간 내로 실체화할 방침이다.

누리플랜이 진행하는 융합보안사업은 신규 사업 분야임에도 △작전가시화체계 △드론 △구간암호화 솔루션 공급 등으로 2022년 기준 약 67억 매출을 달성한 바 있으며, 향후 뉴로메카 로봇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매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올해 뉴로메카는 신규 매출 확보와 해외시장 진출에 매우 도전적으로 임하고 있다”며, “누리플랜과 맺은 국방·보안 사업과 국내 B2B 및 B2G 영업 관련 파트너십 뿐만 아니라, 글로벌 협력 관계를 통해 국내외 로봇 시장점유율을 본격적으로 넓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