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 에너지 절약 통한 환경 보호 캠페인… 정하중 대표, “에너지 절약에 적극 앞장설 것”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최근 글로벌 기후위기 등으로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글로법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는 정하중 대표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코리아(Cool Korea)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쿨코리아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며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여름철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려는 에너지 절약 릴레이 캠페인이다.
정하중 대표는 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 문찬종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으며, 지난 4일 임직원들과 모여 간편한 옷차림으로 챌린지 참여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정 대표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쿨코리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구온난화 및 기후위기로 인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중요성이 한층 더 높아진 현재, 미래 세대가 살아갈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름철은 물론 계절과 시기를 가리지 않고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멘스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미래 세대에게 더 좋은 환경을 남겨줄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하중 대표는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글로벌 특수정밀화학기업 에보닉코리아 최윤영 대표를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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