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신한은행이 ‘오픈뱅킹’ 시대를 맞이해 대대적인 개편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10월 30일 하나의 앱으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천만 모바일 플랫폼 신한 쏠(SOL)을 전면개편하고,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오픈뱅킹' 맞아 모바일 플랫폼 쏠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사진=신한은행]](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10/35117_29781_409.jpg)
우선 신한은행은 거래가 없는 고객에게도 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신한 쏠 회원가입 후 타행 계좌등록만 하면, 조회 및 이체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타행 보안카드나 OTP를 사용하지 않고도 아이디나 패스워드, 생체인식, 패턴 등으로 이체거래를 할 수 있으며, 타행 계좌 이체 거래 수수료도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신한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 28일 통합자산관리서비스인 ‘MY자산’을 오픈했다. ‘MY자산’은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은행 계좌와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부동산, 자동차 등 흩어져 있는 모든 자산을 신한 쏠(SOL)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또한 적금과 채권형 투자상품을 조합해 목표기간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목돈마련’ 서비스, 지출 및 소비 컨설팅, 예상연금수령액, 타행 예적금 만기 관리, 부동산 및 차량 시세 조회 등 다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오픈뱅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및 리워드를 제공하는 신상품도 출시한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타행 계좌에서 해당 적금에 이체하는 경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1.50%에 오픈뱅킹 이용 동의 시 연 0.50%,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계좌에서 해당 적금으로 출금 이체 시 입금 건별 연 1.0% 금리가 적용된다. 최고 금리는 연 3.0%다.
‘신한 보너스 정기예금’은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자금으로 가입 시 리워드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1천만원부터 5천만원까지 가입금액에 따라 1만원부터 5만원까지 리워드 적립금을 이자와 함께 제공한다. 1조원 한도로 판매하는 1년 만기 상품으로 적용금리는 연 1.65%이며 연말까지 오픈뱅킹 이용 동의 고객에게 연 0.1% 이벤트 우대 이자를 제공한다.
신한 쏠(SOL)은 지난 2018년 2월 6개의 은행 앱을 통합해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 1년 6개월 만에 1천만명이 가입하고 매월 6백만명 이상이 이용(Monthly Active User, MAU 기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오픈뱅킹 출시를 기념해 랜덤 캐시백 이벤트 ‘쏠(SOL)로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오픈뱅킹 신규 가입, ‘MY자산’ 서비스에 은행과 카드, 보험 등 자산 추가, 오픈뱅킹을 통해 이체 거래 시 오픈캐시를 받을 수 있다. 오픈캐시는 즉시 현금으로 전환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시행을 맞아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목표로 앱을 전면 개편하고 다양한 혜택이 담긴 신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신한은행 고객뿐 아니라 다른 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에게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Only ONE’ 금융 플랫폼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픈뱅킹’ 오는 30일 시행… 금융권 ‘총성 없는 전쟁’ 시작
- 중국하나은행, ‘알리바바’ 제휴 ‘마이지에베이’ 모바일 대출 170억 돌파
- 신한은행, 서민금융 부문 ‘금융위원장상’ 수상
- 부실 저축은행에 투입한 ‘날아간 공적자금’… 13兆 회수 ‘불가능’
- 신한은행, ‘실업 케어 무료 보험 서비스’ 출시… ‘따뜻한 금융’ 실천
- 스탠포드호텔서울, ‘예비부부’ 대상 ‘스페셜 웨딩 프로모션’ 진행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0년은 저성장 고착화 여부 시험대”
- BNK경남은행, 중소기업 지원에 한창… ‘유망중소기업’에 티이씨 선정
- ‘막연한 은퇴를 미리’ 신한은행, ‘퇴근 후 100분’ 세미나 개최
- 신한은행, 전문 분야 맞춤형 수시 채용 제도 실시
- ‘예약하고 은행 가자’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확대 시행
- 신한은행-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블록체인 기반 정책자금 관리 업무협약 체결
- ‘금융권 최초 ’ 신한은행,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구축
- ‘따뜻한 나눔’ 신한은행, 노숙인 요양시설에 방한점퍼와 김장김치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