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코리아, ‘1인 1로봇’ 시대 이끌 RPA 전문가 양성한다
  • 김관모 기자
  • 승인 2019.12.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고객사 직원 대상으로 아카데미 라이브 개최

글로벌 1위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UiPath Korea)가 지난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주요 고객사 현업들과 함께 ‘아카데미 라이브(Academy Live)’를 열고, RPA를 전혀 사용해보지 않은 비개발자가 자신의 업무를 자동화해 볼 수 있는 체험형 교육세션을 진행했다. 유아이패스는 2020년부터 1인 1로봇 시대를 여는 주체인 현업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유아이패스코리아 아카데미 라이브 현장 [사진=유아이패스코리아]
유아이패스코리아 아카데미 라이브 현장 [사진=유아이패스코리아]

‘아카데미 라이브’는 조직의 구성원이며 누구나 직접 자동화 프로세스를 설계해 로봇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입문용 RPA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RPA 개발 경험이 없는 현업들도 단 3시간의 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RPA 활용법을 습득해 간단한 업무를 직접 자동화해볼 수 있다. 아카데미 라이브는에서는 현업들이 사용하면 유용한 업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문서를 분석한 후 특정 정보만을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크롤링(Crawling) 및 스크레이핑(Scraping) 등의 간단한 자동화를 RPA로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올해 총 8회에 걸쳐서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라이브’를 진행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대상은 SK텔레콤, LG유플러스, 롯데 e커머스, 두산 등 기존 고객의 현업 담당자뿐 아니라 유아이패스와 MOU를 맺고 있는 연세대학교의 학생들도 참여했다.

이러한 체험형 실습 후에 RPA의 기능 활용에 대해 더 배우고 싶은 참가자들은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유아이패스 아카데미(UiPath Academy)’에서 총 80시간의 무료 RPA 코스로 자가학습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자동화를 시도해보고자 하는 누구든 유아이패스 웹사이트에서 RPA 트라이얼 버전인 ‘커뮤니티 에디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코리아 백승헌 전무는 “올해 8회의 아카데미 라이브를 진행하면서 개발자가 아닌 현업들도 업무 자동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 얼마든지 현업 RPA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꼈다”며, “유아이패스는 사람과 로봇이 협업할 수 있는 ‘1인 1로봇’ 환경을 만들고, 조직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내년도에는 아카데미 라이브를 보다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진 유아이패스의 커뮤니티에는 현재 전 세계에서 42만5천여 명의 사용자가 가입해 있다. 이는 RPA 소프트웨어 기업 중 최대 커뮤니티로, 2020년에는 이를 강화해, 현재 사용자의 두 배 이상인 100만 명의 RPA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