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스마트팩토리 구축 위한 공정관리 솔루션 ‘SQS 3’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4.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오류검증 솔루션 프로그램 통한 불필요한 공정비용 절감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아트라스콥코는 공정관리 솔루션 SQS 3(Scalable Quality Solution 3)를 출시하고 정부 지원 사업인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지원하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는 스웨덴 본사와 협업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의 니즈를 더욱 구체적으로 파악해 국내 출시된 제품에 반영, 솔루션 자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트라스콥코 공정관리 솔루션 SQS3 프로그램 및 시스템 화면
아트라스콥코 공정관리 솔루션 SQS 3 프로그램 및 시스템 화면 [사진=아트라스콥코]

SQS 3는 입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 오류검증을 실시한다. 이로써 작업자가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관리하는 기존 공정 방식보다 훨씬 유연하며 안정성이 높다. 실시간 공정관리를 통해 제품 하나를 생산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인 택트 타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불필요한 공정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SQS 3는 중앙관리 측면에서도 탁월한 시스템이다. SQS 3는 기존 설비와 연동 가능한 중앙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따른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SQS 3는 상위 시스템인 MES와 연동해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는 솔루션으로 공장의 단독설비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한다. 더불어 공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리해 순도 높은 데이터를 작업자에게 제공해 완벽한 데이터 관리를 돕는다.

새로운 공정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대부분의 현장에는 새로운 설비나 공정의 변경, 사양 변경 등의 데이터를 적용하려면 기존 공정관리용 프로그램 제작사에 매번 요청해야 하는 어려움과 변경에 따른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 SQS 3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손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작업의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개선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SQS 3 프로그램이 개발된 이래 꾸준히 고객에 스마트팩토리 사업 구현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산업용 공구 및 체결 사업 부문에서 축적된 체결 데이터 관리 및 분석에 대한 전문성은 스마트팩토리 공정 상의 문제점을 효율성 중심으로 개선하는 데 바탕이 되고 있다.

서동현 산업용공구사업부문 일반 산업부 상무는 “정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의 스마트공장 사업 활성화에 투자를 결정했듯 스마트팩토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며, “아트라스콥코는 각 세그먼트 별로 평균 10년 이상의 체결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만큼 고객의 효율적인 스마트팩토리 조성을 위한 공장 진단 및 지원 범위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