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10월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S-OIL은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8번이나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S-OIL 강민수 부사장(오른쪽)이 27일 열린 '2020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신진영 원장(왼쪽)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상'을 받고 있다. [사진=S-OIL]](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2010/40083_37175_5937.jpg)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상장기업의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된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단체로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평가 결과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20년에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S-OIL을 포함해 총 8개 기업만이 ESG 우수기업에는 선정됐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ESG 우수기업에 8번이나 선정됐다”며, “S-OIL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실현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S-OIL, ‘스타트업’ 기업 투자해 탄소배출권 확보
- S-OIL, 추석 맞이 저소득가정에 ‘사랑의 송편 나눔’
- S-OIL, 파주 운정신도시에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오픈
- S-OIL, 장애 청소년에 사용자 맞춤 학습 보조기구 지원
-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에 장학금 전달
- 진화하는 S-OIL 주유소,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구축
- S-OIL, ‘공상소방관 치료비 전달식’ 가져
- S-OIL, 보육원 청소년들에게 ‘드림 장학금’ 전달
- S-OIL, 제2 원유하역시설 완공… 물량 적시 처리 가능해져
- S-OIL, 에너지신산업 분야 스타트업 투자 이어간다
- S-OIL,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주유소 부문 3년 연속 1위
- S-OIL, 설날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떡국 전달
- S-OIL, ESG 경영 강화… 온실가스 감축과 중소기업 성장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