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2월 17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손태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WOORI 희망산타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이 'WOORI 희망산타'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12/35984_30912_3254.jpg)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WOORI 희망산타 캠페인’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이 ‘WOORI 희망산타’가 돼 다문화 및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으로 시작한 이번 발대식에는 손태승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산타 의상을 입고 캠페인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WOORI 희망산타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한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 다문화 및 소외계층 어린이 1,000명에게 선물할 크리스마스 선물을 직접 포장한 뒤 이를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 아울러 소중한 꿈과 희망이 더욱 자랄 수 있도록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포용적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 국내 영업점은 물론 글로벌 총 26개국 469개 네트워크에서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전달, 헌혈 캠페인 헌혈증 기부, 명절 맞이 우리희망상자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디토크 데이’ 개최…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 우리에프아이에스, 아동·청소년 코딩캠프 후원금 전달
- 우리종합금융, 모태펀드 위탁운용사에 첫 선정
- 우리종합금융, 이영애 복귀작 ‘나를 찾아줘’ 위비크라우드펀딩 성공
- 우리금융그룹, 베트남 11호점 비엔화지점 개설
- ‘현지화 전략 통했다’ 우리은행, 베트남 ‘비엣젯항공’에 항공기금융 ‘1.4억달러’ 단독 주선
- 우리금융그룹, ‘지체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스포츠 선수 후원
- 우리금융그룹, 2019년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1조 6,657억원 달성
- 우리은행, 부동산 플랫폼 ‘우리 원더랜드’ 출시… 부동산 정보 한눈에
- 곰앤컴퍼니, 곰TV PC 웹 서비스 개편… 콘텐츠 접근성 강화
- ‘민족은행’ 우리은행,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후원금…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금메달 판매 수익금 기부
- 우리은행, ‘Woori 송확행’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 우리은행,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우리 공유오피스’ 무료 개방
- 우리은행, ‘포용금융’ 선보인다… 명절 대비 ‘중소기업’ 특별 지원
- 우리은행, 중화권 고객 대상 홍빠오 교부 이벤트 실시
- 우리금융지주, 우리자산신탁 공동대표에 이창재-이창하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