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 연휴기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2.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산불감시인력 650여명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성묘객 등 입산자가 증가하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4일간) 산불감시원과 산불 진화 장비를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하고, 비상근무 태세를 강화하는 등 산불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부산시가 성묘객 등 입산자가 증가하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사진=utoimage]

먼저 연휴 기간 동안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공공근로자 등 산불감시인력 650여명을 산불취약지에 배치해 집중적인 감시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등산로와 성묘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공원묘지 등에 대한 집중적인 순찰로 빈틈없는 산불감시체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산을 찾는 입산자를 대상으로 △지정된 개방등산로 이외에는 입산금지 △성묘할 때 묘지에서 유품소각 행위 금지 △산림 내 또는 인접 지역에서 담배꽁초를 버리거나 담배를 피우는 경우 과태료 처분 △산림 내 입산 시는 화기물 소지, 불을 사용하는 풍등 행위 금지 등 산불방지를 위한 홍보 활동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이 밖에도 설 연휴 기간 동안 시·구·군 부산시설공단 20개 기관 산불대책본부 운영을 강화하고,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유관기관(소방, 경찰)과의 상호 협조체제 유지 등 초동진화태세 확립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시민 모두가 훈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성묘객 등 입산자 모두가 산불 예방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